티스토리 코드 하이라이트(Color Scripter)

Posted by ceyx
2017. 7. 5. 21:58 Tips/Blogging

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지만 제가 지금까지 찾은..티스토리에서 코드하이라이트에 쓰는 방법이 3가지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. !!

1. SyntaxHighlighter

2. Highlight JS

3. Color Scripter (유일하게 네이버에서 사용가능)

 

2번을 쓰다가 !  갑자기 3번으로 갈아타는 이유는??   Line number를 보여주는 기능이 없네요 ㅜ_ㅜ

(+게다가 네이버 블로그 쓰시는 분들은 script 태그를 맘대로 못쓰기 때문에 Color Scripter가 더욱 좋을듯 합니다)

따라서 Color Scripter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!

2번과는 달리 한국분이 개발하신 것 같아 더욱 친근하네요 ㅎㅎ

 

역시 Highlight JS처럼 웹버전으로 링크로 갖다쓰는 버전과 직접 설치해서 쓰는 버전이 있네요 ㅎ

Color Scripter는 더 많은 테마를 편리하게 적용하게 사용하려면 .. 웹버전을 추천드립니다 ~

 

step 1. https://colorscripter.com/ 에 접속합니다. (저는 크롬으로 ^^)

step 2. 좋아하는 언어와 스타일패키지(일종의 테마)를 선택했습니다.

step 3. 아래와 같이 웹 브라우저에 직접 코드를 씁니다 ~

 

 

step 4. "클립보드에 복사" 버튼을 클릭 ! (오른쪽 아래에 있네요)

step 5. 블로그에 글 쓰실 때, Ctrl + V 로 붙여넣고 글쓰기 완료 하시면 됩니다 !

1
2
3
4
5
6
7
#include <stdio.h>
 
int main()
{
    printf("Hello world");
    return 0;
}
cs

 

클립보드에 복사하는 순간 코드 하이라이트 한 것을 html 태그들로 구성한 코드를 복사해 주네요 ^^

정말 좋습니다~

 

'Tips > Blogg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티스토리 코드 하이라이트(Hightlight JS)  (0) 2017.06.22